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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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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OEMS 권장사항] 

    링크코리아, 그 종업원 및 대리점은 다음에 명시된 운송약관의 제반 조건에 의거하여 고객에게 책임을 가지나 고객께서는 자신의 운송물의 가치와 이익을 보호받기 위하여 보험에 가입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운송약관의 내용] 

     


    운송계약
    이 운송약관은 고객과 링크코리아(이하 “회사”라 함) 간의 계약의 내용을 구성합니다.
    고객이 회사에게 운송물을 인계하는 시점부터 고객은 고객 자신과 운송물의 모든 이해관계인을 위하여 이 운송약관의 내용을 승낙한 것으로 봅니다. 이 운송약관은 회사가 고객의 수탁물을 수령, 운송 또는 인도하기 위하여 계약한 자들의 이익을 위하여도 적용됩니다. 회사의 종업원 혹은 기타 누구도 이 운송약관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회사를 대신하여 어떤 약속도 할 수 있는 권한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운송물의 의미 

    이 운송약관에서 운송물이라 함은 하나의 운송장(B/L) 운송 되어지는 제반서류 및 화물을 의미합니다.


    고객은 운송물의 내역이 완벽하고 정확하게 기재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국제운송물 

    고객은 회사를 세관신고를 행할 대리인으로 지정하고 세관신고 및 통관업무를 수행할 관세사 지정의 제한된 목적만을 위하여 회사를 수하인으로 함을 확인합니다.


     


    취급불가 운송물


    회사는 아래와 같은 물품은 운송물로 접수하지 아니합니다.


    *IATA(국제항공운송협회) 또는 ICAO(국제민간항공기구)에 의해 취급이 제한된 물품.


    *회사가 안전하게 합법적으로 운송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물품.


    고객은 운송물이 취급불가 물품에 해당하지 않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운송물 검사 및 운임청구


    고객은 회사가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어떠한 이유로든 운송물을 개봉하여 검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다는 사실에 동의합니다. 회사는 실제 중량과 부피 중량 중 보다 큰 중량을 기준으로 운송료를 청구합니다.


     


    고객이 수하인 또는 제삼자에게 운임청구를 하도록 요구하는 경우


    만일 수하인 또는 제3자가 운임을 지급하지 않으면 고객은 해당 운송물과 관련한 제반운임과 목적지에서 발생하는 관세 등을 지급할 것에 동의합니다.



     

    손해배상청구 


    만일 고객이 운송물의 분실(잘못 인도된 것을 포함)이나 손상에 대하여 배상청구를 하고자 할 경우, 고객은 회사에 서면으로 회사가 운송물을 수령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구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책임]



    회사의 책임범위


    운송물의 분실 또는 손상의 경우 회사의 책임은 약관에 의거하여 회사의 고의적인 중대과실을 제외하고는 아래의 3가지 금액 중 가장 낮은 금액으로 제한됩니다.
    *미화 100달러
    *운송물의 분실이나 손상으로 고객이 실제로 입은 손실금액
    *운송물의 실제가치(이 금액에는 고객 또는 제3자가 운송물에 부여하는 상업적 가치 또는 특별한 가치는 포함되지 아니합니다)

     

    실제가치의 정의

    운송물을 수령하는 시점과 장소를 기준으로 아래의 금액 중 가장 낮은 금액을 말합니다.


    서류*서류의 복구 및 대체에 드는 비용이나 * 서류의 재구성 또는 재편집에 드는 비용


    화물*화물의 수선 및 대체에 드는 비용이나 * 화물의 전대가격 또는 공정한 시장가격


    화물의 실제 가치는 고객이 실제로 부담한 원가에 10%를 추가한 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운송물에 대한 보험


    회사는 고객이 운송보험에 가입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회사는 고객에게 보험을 주선하여 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사에서 취급하는 회사의 운송물 보험의 담보범위는 간접적 손해나 운송지연에 따라 야기된 손실 및 손해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보험에 가입하지 않을 경우 고객은 회사의 일정 보상한도 금액을 초과하는 분실이나 손상에 대한 모든 위험을 부담하시게 됩니다.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 것] 

     


    운송물의 지연
    회사는 통상적인 운송일정에 따라 고객의 운송물을 인도하기 위하여 모든 합리적인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배달 일정은 다음에 명시된 통제불능상황으로 인하여 반드시 지켜지는 것은 아니며, 본 운송 계약내용에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 운송물의 제반 운송과 관련하여 회사가 주의를 게을리 하지 않는 운송물 지연에 대하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

     

    통제 불능상황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발생한 분실, 손상 혹은 잘못 인도됨으로 인한 손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아래상황들이 포함됩니다.


    *지진, 폭풍 혹은 홍수와 같은 천재지변.


    *전쟁, 비행기 추락 혹은 입출항 금지명령과 같은 국가 공권력의 행사와 같은 불가항력.


    *운송물의 성질과 관련된 결함이나 특성으로 발생된 내용*송하인, 수하인, 이해관계가 있는 제삼자, 그리고 세관 등 공무원의 행위.


    *전자장치 혹은 사진 이미지 또는 기록에 대한 전기적 혹은 자기적 손상 및 삭제 등의 손해.


     


    결과적 손해


    회사는 계약에 의한 것이든 또는 과실행위를 포함한 어떤 형태의 민사적 행위로 인한 것이든 불문하고 아래의 사항에 관하여는 원칙적으로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결과적 손해 혹은 특별 손해


    *기타 간접적 손실


    *다른 계약의 위반


    결과적 손해 혹은 손실에는 영업손실, 이익손실, 이자손실, 시장(마켓)손실, 기회손실 그리고 내용물의 사용손실 등이 포함됩니다.


     


    바르샤바 조약의 적용


    운송물의 운송이 출발지 국가 이외의 다른 국가를 최종목적지로 하거나 출발지 이외에 국가에서 체류를 포함하는 경우 국제간 항공화물운송에 관한 바르샤바조약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바르샤바 조약은 대부분의 경우에 있어서 운송물의 분실이나 손상에 있어서의 회사의 책임을 더욱 제한하고 있습니다.